히비스서커스의 블로그

[AI 무료 교육] python기반의 Machine/Deep Learning 교육 후기 본문

ETC/교육 및 자격증

[AI 무료 교육] python기반의 Machine/Deep Learning 교육 후기

HibisCircus 2021. 1. 17. 13:28
728x90

안녕하세요~ 히비스서커스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작년에 제가 python기반의 Machine/Deep Learning 교육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어떤 교육인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여 주세요.

 

2020/12/23 - [자격증 및 교육/교육] - [AI 무료 교육] python기반의 Machine/Deep Learning 교육 시작

 

[AI 무료 교육] python기반의 Machine/Deep Learning 교육 시작

안녕하세요~ 히비스서커스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이번 하반기에 수강한 정부 지원 무료 교육을 써보려고 합니다. 이번 하반기에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며 사람투자, 과학기술정

biology-statistics-programming.tistory.com

 

저번 포스팅에서 소개했다시피 진행방법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 진행방법: 온라인 (zoom)
  • 기간: 약 두 달간 (2020.10.19~2020.12.18)
  • 시간: 평일 저녁 (월, 수, 금 19:00~23:00)

 

 

- 강사진 및 자료

 

강사님은 충북대 교수님 2분한국교통대 교수님 1분, 3분 번갈아가시며 수업을 해주셨어요. 참고 교제는 무려 3권이나 보내주셨지만 (물론 강의가 한창 진행된 뒤에 받았지만) 주로 강사님들이 직접 만드신 자료들을 참조하며 진행하였어요. 강의 내용파이썬 기초부터 CNN과 RNN에 대해 배우기까지 다양하게 배울 수 있었어요.

 

자세한 커리큘럼은 아래 더보기를 클릭해주세요.

더보기

 

 

 

- 장점 및 단점

 

이 교육에 최대 장점저녁 시간대에 교육이 잡혀있고, 파이썬을 기초부터 알려준다는 점인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4학년 2학기 과정에서 이 교육을 같이 병행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고, for문 if문 정도 살짝 알던 수준이었는데 파이썬에 대해서도 클래스 여러가지 라이브러리들을 알게 된 것 같아요.

 

물론 딥러닝에 관해서도 알 수 있었지만, 따로 시간을 내서 실습하거나 공부하지 않는다면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힘들거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딥러닝을 배울 때 쯤에는 (거의 교육을 마쳐갈 시기에는) 수업 때 딴 짓하거나 멍때리고만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딥러닝 부분은 지금 공부할 때마다 새롭네요 ^^; 하지만 열정을 가지고 배운 것을 자꾸 활용하려고 한다면 얻어가시는게 훨씬 더 클거 같아요!!

 

 

- 수료증과 자격증

 

이쪽 분야에서 수료증과 자격증취업에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은 알지만 저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둘 다 얻을 수 있었는데요. 그래도 4학년 2학기 마치면서 하나 더 챙겨가는 느낌이 들어 기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수료증

 

수료증수업에 80%이상만 출석하면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한 3번 정도 결석한 것 같은데 (핑계이지만 졸업시험과 기말고사 등등..) 수료할 수 있었습니다. 

자격증수료한 인원에 한하여 시험을 치루었는데요. 엘리스 플랫폼에서 27문항의 4지선다 객관식 문제 3문항코딩테스트2시간안에 풀어야 했습니다. 가끔씩 헷갈리는 문제가 있었지만 있었지만 객관식의 시험 난이도는 매우 쉬웠습니다. 제가 가장 걱정했던 부분은 코딩테스트 부분이었는데요. 제 생각과 달리 너무 재밌었습니다. 문제가 파이썬 기초에 관한 내용이었고 출제자의 의도가 뭔지 딱 파악했을 때의 쾌감이 아주 짜릿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저는 프로그래머스 코딩테스트를 풀기 시작했습니다.) 결과는..

 

더보기

객관식 27문제가 각 3점, 코팅테스트 1번이 4점, 2번이 5점, 3번이 10점이었습니다.

 

91점!! 객관식 3문제를 틀리고, 코딩테스트를 다 맞출 수 있었는데요. 코딩 테스트 각 문제 당 부분 점수가 있었는데 일정 부분 점수만 넘으면 맞았다고 해주는 것 같아요. 저는 마지막 문제를 다 못풀었는데 부분점수가 일정점수 넘겼다고 맞았다고 해줘서 찝찝하지만 기분은 좋았습니다.

 

자격증

 

- 이런 분들에게 추천

 

제가 수강한 python기반의 Machine/Deep Learning 교육 이런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을 드리고 싶어요

 

  •  AI에 관심을 가지고 배워보고 싶은 대학교 2,3학년 재학생
  •  AI 관련하여 한 번 공부해보고 싶은 직장인분들

 

교육만을 듣고 AI 관련 분야에 취업이나 이직을 하기에는 무리입니다.  그렇지만 AI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경험해보기에는 적합한 교육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현재 모두의 연구소에서 진행하는 AI 국비교육인 AIffel 대전에 참여 중인데요, 이때 python기초와 딥러닝이 무엇인지 대략적으로 배운 것큰 힘이 되고 있어요. (그래도 제가 집중해서 안들은 부분들은 배울 때마다 새롭네요 ^^;) 

 

혹시나 다음에 신청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궁금사항댓글 물어봐주세요! 제가 아는 한 정성껏 답변을 해드릴께요~ 

 

 

오늘도 열공하세요~ ^^

 

 

 

728x90